▲ 장기요양 관계자들이 뷰박스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장수목)는 이달 들어 감염에 취약한 노인들이 입소해 있는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위한 뷰박스(View-box)와 형광로션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11일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에 따르면 뷰박스는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은 전·후를 비교해 손의 청결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구다.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는 습관의 중요함을 체험할 수 있다.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는 가운데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뷰박스 대여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에서 생활하는 종사자와 입소 노인들의 감염증 예방을 도울 생각이다.

대여를 원하는 장기요양기관은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로 전화신청(051·801·0460)을 하면 대여를 받을 수 있다. 대여기간은 3일~6일간이다.

장수목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집단감염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요즘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생활화하는 것만으로도 감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며 “뷰박스 체험은 올바른 손씻기의 생활화를 돕고 장기요양기관 안전관리에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