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정보 커뮤니티 어플 ‘ 홀로(holo) ’ 가 본격적인 혼밥 정보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 한 가운데, 메이저 어플 마켓 출시 두달이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운로드 수가 100명을 돌파 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일 혼밥 어플 홀로(holo) 제작자 서은호(학생서씨)는 “ 어플 홀로가 2020년 10월 11일 기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출시 후 2달이 지나지 않아 다운로드 수가 100명을 돌파하였다 ” 면서 “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혼밥 그리고 혼술족들의 증가와 이로 인한 식문화 트렌드에 변화로 인한 혼밥 정보 공유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증거 ” 라며 혼밥 플랫폼 서비스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혼밥 어플 홀로(holo)는 지난 8월 25일과 26일 각각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출시가 완료 되었으며 9월 24일 앱스토어 출시가 완료 되면서 2달이 채 지나지 않아 다운로드 수 100명을 돌파하며 혼밥 정보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혼밥 어플 홀로(holo)는 전남 광주 지역과 전북 전주 완주 지역의 카페와 뷰티샵, 꽃집, 식당 등 총 8곳의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 매장에 ‘ 홀로 홍보 스티커 존 ’을 신설하여 부착, 운영하면서 이벤트를 통해 동반 성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각 거주 지역 비대면 레이스로 진행 되는 ‘ 2020 JTBC 서울 마라톤 ’ 에 제작자 서은호(학생서씨)가 10KM에 참가를 예고하고 있다.
 
제작자 서은호(학생서씨)는 “ 빠른 시간 내에 다운로드 수가 100명을 돌파한 것에 감사한 마음과 광주 지역 혼밥, 혼술 족들의 규합을 통한 홀로인 등극을 위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 면서 “ 홀로 자체 이벤트를 통해 무료 어플로 더욱 많은 유저들의 유입과 마라톤 완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혼밥 어플 홀로(holo)는 이용 유저가 직접 혼밥/혼술/배달맛집/핫플레이스 등을 추천하고 공유하면서 밥메이트(Eating Mate) 데이팅 시스템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이 가능하도록 하는 혼밥 정보 커뮤니티 어플이다. 제작자 서은호(학생서씨)는 언론인&BJ 출신, 아프리카TV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을 진행 중에 있으며 10월 예고 되었던 ‘ 어플 홀로(holo) 출시 기념 온라인 설명회 ’ 는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장소 대관이 어려워 무기한 연기 되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