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페창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화카페창업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다. 이유는 아무래도 높은 매출과 인건비 지출이 적다보니, 창업자들 사이에서는 관심가는 창업아이템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요즘은 차별화가 없거나, 경쟁력이 부족한 일반 카페는 살아남기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반카페의 경우 음료 1잔당 계산으로 고객이 오래 있을수록 회전율이 낮고 매출이 저조하다. 특히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라 소형 커피전문점은 답이 없는 실정이다.

이에 카페창업을 대안하고 있는 만화카페창업이 요즘 카페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실제로 벌툰 가맹점을 운영중인 점주님의 솔직한 창업후기가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화제다.

Q. 만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느꼈던 만화카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기존 카페창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면을 충족시켜주고 있는데요. 일단 시간당 이용료도 받을 수 있고, 음료 주문이나 먹거리주문으로 꽤 많은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비슷한 규모의 카페매출과 비교했을 때도 만화카페가 훨씬 월매출이 높기도 하고요.

Q. 많은 브랜드 중 왜 벌툰을 선택하셨나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첫 번째로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번에 오픈한 인테리어 컨셉이 2020년 신규 인테리어컨셉 '파리지앵'인데요. 영화 세트장처럼 꾸며진 파리의 분위기가 잘 조성이돼서 실제로 저희 매장에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이 올 때마다 사진촬영을 하면서 많이 좋아해 주세요. 

그리고 보드게임, 마사지기에 오락기까지 많은 컨텐츠들이 구비되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어느 면을 봐도 만화카페 브랜드 중 벌툰이 제일 낫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요즘 ‘무인창업’이 대세잖아요.  제가 많은 만화카페 다 가봤는데 키오스크가 있는 곳은 벌툰이 유일했어요. 비대면주문시스템인키오스크 기기를 활용하고 있어서 손님도 편하게 이용하시고 있고 운영하고 있는 저도 더 편하게 운영할 수 있고요.

Q. 현재 매출 만족하시나요?

네! 생각했던 것보다 매출이 꽤 잘 나오고 있습니다. 찾아와주시는 손님들이 점점 많아져서 매일매일 만족하며 운영중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매장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방문하지 못하는 영화관을 대신에 방마다 넷플릭스 영화관이 설치되어 있어 인기가 좋다. 특히 역세권, 메인 상권에 위치해 있다보니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 만화카페 벌툰이 많은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 급상승 중인 벌툰의 인기에 힘입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장님들도 실시간으로 창업문의를 남겨주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벌툰 본사는 10월 20일(화) 신촌에 위치한 직영매장에서 직접 소규모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예쁜 인테리어부터 먹거리, 즐길거리, 비대면 결제시스템 등등 다양한 체험코스를 제공하여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행한다고 전했다.

벌툰 사업설명회를 방문해주시는 예비창업자분들께서 위생적인 설명회를 들을 수 있도록 청결한 환경유지를 위해 손소독제 배치, 매시간 매장내부청소를 진행하며 위생강화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10월에는 벌툰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18가지 창업혜택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영화관 10관이 무상으로 시공되며 신상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2,500만원 면제,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 지원,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가맹비 100% 지원, 교육비 100%지원, 물류보증금 100%지원, 오토 다리 마사지기 5대 지원, 오픈 전 홍보현수막, 오픈 후 오픈현수막 지원 등 북카페 벌툰 오픈시 예비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풍성한 창업혜택들이 제공된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이외에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