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평균 은퇴 연령이 57세로 조사되었다. 100세 시대라 불리는 지금, 인생의 반 정도가 남은 중장년층들은 은퇴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경제적 어려움’이라고 답했다. 은퇴 이후에도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사려면 은퇴에 대한 설계는 필수가 되었지만, 막상 퇴직 시기가 다가오면 어떠한 방식으로 노후를 대비하고 은퇴 후 직업을 찾을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분식집창업이 노후 대비 뜨는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분식은 유행과 상관없이 남녀노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으로, 경쟁력 있는 분식프랜차이즈만 잘 선택한다면 간편한 운영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을 모두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중 부부창업, 주부창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는경쟁력 있는 맛뿐만 아니라, 간편 운영 노하우로중장년층도 손쉽게 운영을 해나갈 수 있어 은퇴를 앞 둔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는 은퇴 이후 부부창업, 주부창업의 비용 부담절감을 위해 [본사투자제도]나 [리스창업제도]와 같은 합리적인 지원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중창년층이빠르게 매장 운영에 적응하고, 수익 증대에 집중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은퇴 이후, 킹오브떡볶이로 부부창업을 선택한 60대 창업자는 “회사만 다니던 사람을 매장 오픈 전부터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어 단기간에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은퇴창업에 제격인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굉장히 높은 평가를 하였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찾는 손님들이 많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은퇴창업 킹오브떡볶이만의 장점인 메뉴경쟁력은 곧 매출상승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진 떡과 비법 양념이 모두에게 거부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만의특색있는 사이드 메뉴는 대중적인 조합과 중독성 강한 맛으로 단골손님을 이끌고 있다. ‘눈꽃치즈떡볶이’, ‘파닭떡볶이’, ‘마약오튀밥’과 같이 킹오브떡볶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메뉴들은 꾸준한 매출을 견인해주고 있어 가맹점주들은 ‘효자 상품’이라고 칭하였다.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는부부창업, 주부창업에 특화되며, 성공적인 소규모창업을 원하는중장년층의 가맹문의가 이어지고 있다.킹오브떡볶이의분식집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