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녀와 마녀(MBC 오전 9시) 형숙은 오정환에게 안원석과 생모와의 관계를 묻고 자신과 안원석과는 어떤 사이인지 얘기해 달라고 애원한다. 당황한 오정환은 사실대로 말해주는 조건으로 안원석과 수영에게 말하지 말라고 한다. 오정환은 안원석과 국주가 한때 깊은 사이였다는 사실을 말하면서 안원석이 친아버지는 아니라고 말한다. 이 말을 들은 형숙은 신 여사가 자신을 끔찍이도 싫어하며 결혼을 반대했던 이유가 국주의 딸이라서라고 생각을 한다.

진실게임(ubc 오후 7시5분) 김한석, 이병진, 방실이, 신지, 김종민, 송은이가 출연한다. 1천만원짜리 웨딩드레스와 미끈한 1천만원짜리 다리가 등장한다. 외국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이라고 주장하는 단 한 벌의 웨딩드레스, 드라마 속에 등장하기도 했다는 화제의 웨딩드레스를 보여준다. 한국 최고의 각선미를 자랑하는, 한국의 모든 CF에 등장한 미끈한 다리는 전부 자신의 다리라고 주장한다. 웨딩드레스와 다리 중에서 어느 것이 진짜인지 살펴본다.

〈사진〉인물 현대사〈최능진〉(KBS1 오후 10시) "정치 사상은 혈족인 민족을 초월해 있을 수 없다" 최능진의 유서에서 특히 강조된 이 말은 그가 어떤 사람이었음을 단적으로 말해 준다. 1945년 미군정 하에서 경무부 수사국장으로 친일 경찰 청산을 주도한 최능진은 한국 전쟁중인 1951년 국방경비법 제32조 위반 혐의인 "이적죄"로 총살형을 당한다. 형제들이 독립 운동가 집안인 평남 강서 출신의 최능진은 1937년 흥사단 관련 "수양 동우회 사건"으로 옥고를 치른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체인징 파트너〉(KBS2 오후 11시) 날라리 유학생 우영과 졸부 딸 민정은 놀만큼 놀다가 조건 맞춰 결혼을 하게 된다. 유난히 부부관계에 열심이던 두 사람은 석 달이 지나자 서로에게 싫증을 느끼고 권태를 극복하기 위해 성인용품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써보지만 그것도 얼마 못 가 시들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우영은 어차피 사랑해서 결혼한 것도 아니고 스와핑 모임에 함께 나가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하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CSI 마이애미(MBC 밤 12시20분) 한 차례 폭풍이 지나간 마이애미 해상. 낚시 관광을 나선 한 남자가 3미터 짜리 뱀상어를 낚는다. 그러나 상어 배를 가르는 순간, 뱃속에서 총알이 박힌 사람의 상반신 반쪽이 발견된다. 몸에 총알이 박힌 것으로 보아 일단 살인으로 추정한 마이애미 데이드 과학수사대는 부검으로 신원을 파악하기 시작한다. 그 상어를 잡은 배의 선장을 만나 상어가 잡힌 위치를 파악하고, 시체의 팔에 있는 특이한 문신 등을 조사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