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블루를 비롯해 공황장애, 조현병, 불면증 등 불안한 심리로 올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이 사회적인 문제로도 대두되고 있어 이러한 심리 질환들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방할 수 있는 심리치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가운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한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취업관련 미래유망자격증 60종 전 과정을 100% 비대면과정 무료인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 자격증으로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는 노인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와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분양 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과 훈련, 미용,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이밖에도 최근 개설된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과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평생교육의 확대를 위해 무료인강 등 취준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무료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은 해당 자격제도를 주관 및 관리하는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발급협회를 통해 발급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심리상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미래유망직종 중에서도 심리상담사 분야는 날로 그 인기와 비전이 커지고 있다” 며 “이에 맞추어 수강료는 물론 교재와 시험응시료까지 전액무료로 지원하고 강의는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출∙퇴근길, 쉬는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취업 관련 자격증인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플로리스트 자격증 등 60 여종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서도 선착순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