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사회복지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강의를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등의 국비지원 프로그램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심해지는 취업난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취업 시 활용 가능한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스펙업과 취업활동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적 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과 학생을 포함한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정보를 제공하는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과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취업을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최근 문화누리카드와 같이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문화 관련 단체 및 문화복지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문화복지사자격증이 전망이 좋아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는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단체 생활에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스피치교육을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성공적인 취업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등 여러 자격증이 개설 되어 있다.

이 외에도 SWOT와 4P 및 실제사례를 통한 마케팅의 개념을 교육하여 영업직 및 마케터가 취득 할 시 직무능력의 향상을 돕는 마케팅지도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으며, 영업 관련 업무가 아니더라도 활용 가능한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긍정의 힘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의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터득할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가 취득 할 시 활용 할 수 있는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할 수 있으며, 바우처 사업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스펙업을 위해 취업자격증을 알아보던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무료교육은 교육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여 평소 노후자격증, 40대 50대 자격증을 알아보던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