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2020년 5조 8000억에 육박할 정도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동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증가하고 있고 관련 직종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같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최근 수요가 늘어난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해 아동미술/노인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검정시험에 대학생, 주부, 직장인, 퇴직 예정자 등 스펙업을 하기 위한 사람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노인/아동미술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분야별 무료수강신청이 가능한 60과정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인강 혜택을 100%언택트시스템 과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을 적재적소에서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동물 전문가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은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나 전문 지식을 이용하여 여러모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다.

이번 반려동물관리사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미래유망직종 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뿐 아니라 분양, 호텔, 유치원, 펫시터, 교육 훈련, 미용, 펫코디,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이밖에도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비롯해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최대 6주 이내에 온라인 무료수강으로 전망이 밝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수강료, 교재, 시험응시비용까지 취지에 맞게 무료로 지원하며,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취득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관리 및 발급이 이뤄진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강의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다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어 부담없이 무료수강 신청 및 무료인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근 구직자들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비, 자격증 시험응시료 등을 부담스러워해 이번 무료인강을 준비하게 되었으며, 언택트시스템으로 과정이 진행되는 이번 무료수강 지원이 자격증 취득의 좋은 기회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반려동물관리사, 노인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무료인강으로 제공하고 있다. 상세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