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 명단
멕시코·카타르와 잇따라 경기
울산 원두재·조현우 등도 합류

 

‘골잡이 듀오’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보르도)를 비롯해 한국 축구의 미래로 손꼽히는 이강인(발렌시아)이 1년 만에 해외 원정 경기에 나서는 벤투호의 최전방 공격을 책임진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에 나설 26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워 국내에서 평가전을 치르기 힘들어지자 유럽 원정 평가전을 준비했고, 오스트리아에서 멕시코, 카타르와 맞붙기로 했다.

벤투호는 한국시간 15일 오전 5시 멕시코와 비너 노이슈타트 슈타디온에서 대결하고, 17일 오후 10시 카타르와 BSFZ 아레나에서 상대한다.

 

벤투호가 A매치를 치르는 건 지난해 12월18일 부산에서 일본과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경기를 치른 이후 처음이다. 더불어 원정 평가전은 지난해 11월19일 브라질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평가전을 치른 이후 1년 만이다.

어렵게 만들어진 원정 평가인 만큼 벤투 감독은 핵심 자원을 대부분 호출했다.

공격진에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인 ‘캡틴’ 손흥민을 필두로 ‘단짝’ 황의조와 독일 분데스리가로 활동 무대를 바꾼 ‘황소’ 황희찬(라이프치히)을 불러들였다. 여기에 ‘유망주’ 이강인도 호출했다.

스피드가 뛰어난 측면 공격자원인 엄원상(광주)과 이동준(부산)도 부름을 받았다. 엄원상은 벤투호 첫 발탁이다.

중원에는 전북 현대의 부지런한 미드필더 손준호(전북)가 뽑힌 가운데 황인범(루빈 카잔),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남태희(알 사드) 등 기존 대표팀 자원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은 김민재(베이징 궈안)와 박지수(광저우 헝다) 등 2명의 중국파 선수가 뽑혔다. 이들은 오스트리아 원정 이후 카타르에서 치러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도 출전해야 해서 벤투호에 승선할 수 있었다.

젊은 수비수 원두재(울산), 정태욱(대구), 윤종규(서울)는 김학범호 대신 벤투호에 뽑힌 게 눈에 띈다. 정태욱과 윤종규는 벤투호에 처음 뽑혔다. 여기에 사우디아라비아 알나스르로 이적한 왼쪽 풀백 김진수도 대표팀에 합류했다.

골키퍼는 조현우(울산), 구성윤(대구), 이창근(상주)이 발탁됐다.

대표팀은 8일 오전 소집돼 출국할 예정이다. 다만 그날 FA컵 결승 2차전을 치르는 전북과 울산 소속 선수들은 본진과 따로 출국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