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최고 경쟁률 392.89대 1 전용면적 84㎡A에서 나와… 평균 경쟁률 224.4대 1
11월 16일(월)~18일(수) 3일간 계약 실시 예정

1순위 청약접수에서 총 2만6,928명이 몰리며 흥행에 크게 성공한 ‘서면 비스타동원’이 오는 4일(수)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은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예정돼 있다. 

한국감정원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7일 ‘서면 비스타동원’ 1순위 청약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20가구 모집에 2만6,928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224.4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84㎡A였으며 84㎡B는 288.03대 1, 59㎡는 119.21대 1 순이었다. 

이처럼 많은 청약수요자들이 몰린 것은 1순위 청약 전부터 어느 정도 예견됐던 일이었다. ‘서면 비스타동원’의 입지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전매제한 강화 규제를 피한 부산의 사실상 마지막 단지였기 때문이다. 동원개발은 지난 9월 21일 부산진구에 분양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접수를 완료했으며 다음 날인 22일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시행돼 하루 차이로 전매 규제를 피한 단지가 됐다. 

이에 ‘서면 비스타동원’은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다른 단지와는 달리 당첨자발표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게다가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됐던 것으로 분석된다. 

‘서면비스타동원’의 설계 및 상품성도 높게 평가 받기에 충분했다. 조경은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삼성물산 에버랜드조경팀에서 참여해 ‘에버랜드’의 독창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특화조경을 선보였다. 전세대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지고 일자형 동배치를 갖춰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 드레스룸과대형팬트리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도 장점이다. 

또한 세대 내 조명, 난방 제어, 스마트 가전 연동 제어, IOT 디바이스 연동 제어를 할 수 있다. 외출 시 현관에서 집안의 조명을 소등할 수 있는 일괄 소등 스위치도 적용했다. 부재시에도 안전하게 택배보관이 용이한 무인택배보관함을 갖췄으며,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하주차장 LED 디밍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보안 시스템도 우수하다. 열쇠가 필요 없어 분실이나 복제 걱정 없는 디지털 도어락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단지 진출입시 외부 차량을 체크하고 통제하는 차량 통제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차장, 엘리베이터 등에 녹화와 저장기능이 강화된 CCTV 감시카메라 시스템과 지하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경비실 호출이 가능한 지하주차장 비상벨이 설치된다. 이 외에 무인경비시스템이 적용돼 우리집을 24시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단지 안에서 필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요가•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과 조용한 명상이 가능한 GX룸이 들어선다. 입주민 자녀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 내 학습공간인 작은 도서관, 입주민들이 모여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지어질 예정이다. 

입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동의대역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이며,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가깝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동원개발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일원(지하철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 앞 동원드림워크 3층 갤러리)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으로 사전예약한 고객 1인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