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 분야의 갈등과 대립을 풍자한 "대한민국 싸우지마"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곡은 40대 무명가수 서희씨가 부른 것으로 정치, 이념, 노사, 교육, 빈부문제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이전투구의 모습으로 싸우는 세태를 풍자하고 있다.

 "여당야당 천년만년 서로 싸우고 좌익우익 해방 때부터 아직까지 싸운다"로 시작하는 이 곡은 "노사파업 죽자 사자 밤새워 싸우고/참교육과 공교육은 나몰라라 싸우고/공부쪼까 하면 고시만 파고/얼굴쪼까 빠진 분은 연예인 되려고/뇌물선수 너네아빠 억대 고위층/신용불량자 카드 돌려막기 언제 끝날까" 등으로 사회상을 거침없이 비판하는 것.

 노래는 이어 "오천년의 찬란한 역사 제발 더럽히지 마"라는 의미심장한 꾸짖음과 함께 "짜라잔잔잔잔 짠 짠짠짠"하는 후렴구로 끝을 맺는다.

 이 곡은 대중적 인기곡 "독도는 우리땅"을 만든 박인호씨가 작사·작곡했으며 시각장애인 가수 이용복 씨가 편곡했다.

 최근 이 노래는 KBS 뉴스9와 아침 프로그램 등에 소개돼 주목을 끌기도 했다.

 서희 씨는 "싸움으로 얼룩진 우리 나라를 이대로 두면 국민이 피해자와 패배자가 될 것이기 때문에 누군가 나서서 말려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이런 노래가 더이상 불려지지 않는 사회가 돼야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앨범은 그의 세 번째 음반. 서씨는 어린이 TV 프로그램, 어린이 행사의 MC로도 활동했으며 TV 외주제작사 흥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