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년 콘텐츠 온라인 마켓&SNS마케팅 운영 교육’ 모집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한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콘텐츠 온라인 마켓 운영 및 SNS홍보채널 교육을 통해 창업자의 온라인판로개척 및 매출 향상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사업은 총 20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아이템을 온라인 마켓을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울산지역 거주자 중 개인 창작자·(예비)창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10월까지 주3회(8회/총 24시간)로 운영되며, 그룹 멘토링(1회)도 제공함으로써 판매아이템별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 강사로 ‘나는 퇴근 후 온라인마켓으로 출근한다’저자 허지영과 ㈜괜찮은마케팅 대표 전효백, ‘매출 100배 파워콘텐츠 마케팅’저자 이기용,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저자 정진수가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콘텐츠 온라인 마켓운영 관련된 전문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울산지역 내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 및 (예비)창업자에게 코로나-19로 확대된 온라인마켓 진출을 제공하여 지역 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