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이미 포화상태로 여겨지는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유망 창업을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들도 전문성과 체계적인 전략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프렌차이즈 업종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전략과 체계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플랜에이가 유망 창업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대표가 가진 ‘공간에 철학을 담아내다’라는 이념 덕분이라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다양한 사회적인 이슈에도 탄탄한 기본기와 경력, 첨단 시스템을 갖춰 이용객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었다.

특히 플랜에이는 20년의 교육 공간 디자인 노하우와 공신력 있는 대회 수상 경력, 각종 특허 등을 보유한 공간 기획 디자이너 심우태 대표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1세대 브랜드로 맞춤형 학습공간을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다.

또한 유망 창업 아이템 플렌에이는 기존 동일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전국 최고 품질의 설계와 시공, 차별화된 고급 공간디자인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각 상권과 주 이용자의 동선, 습관,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좌석을 선보이고 있다. 카페 라운지, 개방형 공간을 구성하고 있으며 각 좌석 별 인체공학적 가구와 백색 소음기, 공기청정기, 전 좌석 콘센트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무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무인 운영이 가능한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이 직접 결제부터 좌석 선택까지 모든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첨단 IoT와 연동된 전용 앱과 관리자 페이지로 센터장은 외부에서도 입, 퇴실 관리와 센터 내 온도 조절, 출입 통제 등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스마트한 고객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공간에 철학을 담아내다’라는 슬로건으로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기반으로 한 고급 인테리어로 구축한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라며 “이러한 독보적인 브랜드 퀄리티와 더불어 첨단 시설을 갖추고, 철저한 방역 안전을 통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2관왕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리며,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해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