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만 해도 곱창 등의 메뉴가 크게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곱창, 막창 등 다양한 부위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곳곳에 전문점이 많이 생겼고 다양한 프랜차이즈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바른곱창’ 역시 곱창 전문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40여곳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만 운영하는 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여러 거래처와 대기업에도 소곱창납품을 하고 있다. 한우곱창도매 전문 바른곱창에서는 한우곱창, 소막창, 소대창, 소곱창, 소염통 외 여러 부산물을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2kg단위로 포장해서 한우곱창납품을 하는 중이다.

특히 도축장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HACCP 인증된 위생적인 시설에서 직접 다양한 부위를 모두 납품 받아 바로 손질하고 있어 신선도가 높다. 특히 곱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바로 가공하므로 맛을 더 높였다.

납품을 원하는 곳에는 본사에서 직접 샘플을 발송하거나 방문시식회를 진행한 후 최종적으로 납품 계약을 맺는다. 자체적으로 샘플 조리 후 제공하기도 하고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한 후 제공하고 있다.

납품 계약 후에는 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서 발주방법을 안내하고 조리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에 새로 곱창 전문점을 오픈한 경우에는 조리법, 메뉴구성, 운영 노하우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준 하는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늘 신선한 곱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전국 여러 곳에 좋은 품질의 곱창을 제공하고 있으며 객단가도 적당한 수준으로 책정해 부담을 낮췄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바른곱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