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콘텐츠코리아랩’이 이달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2020 SNS활용 콘텐츠 디자인 창작교육’ 사업에 따른 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사업은 울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교육 목적은 SNS활용을 통한 기초교육으로 울산지역 창작자를 발굴·양성하고 SNS콘텐츠 제작교육 및 SNS플랫폼 연계활동을 통해 창작과 창업의 저변을 확대시키는 데 있다.

모집분야는 SNS플랫폼을 기반 한 캘리그라피 굿즈 제작, SNS웹툰작가 양성 기초교육으로써 지원자 중 각 15명씩 선발된다. 대학생, 창작자, 일반인 등 울산지역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다음달 1일 최종 선발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달 5일부터 울산콘텐츠코리아랩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기간의 경우 캘리그라피 굿즈 제작은 15일까지 총 16시간이며 SNS웹툰작가 양성 기초교육은 8일까지 총 12시간으로 편성된다.

캘리그라피 전문회사 (주)블루밍시그널이 교육강사로 캘리그라피 굿즈 제작 교육을 함께하며, SNS플랫폼을 기반으로 캘리그라피 글씨체연습 및 캘리그라피 드로잉, 일러스트 굿즈 제작 등의 이론과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으로 웹툰작가되기’, SNS웹툰 ‘몽냥툰’ 저자 이수경 작가와 함께하는 SNS웹툰작가 양성 기초교육에서는 웹툰 그리기와 편집 등 웹툰 제작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편성되어 SNS로 웹툰 작가되는 법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 관계자는 “SNS마케팅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디자인 창작능력을 기르고자 하는 이들과 웹툰 작가로써 나아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번 교육이 꿈을 펼칠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밖에도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지역민들에게 콘텐츠 제작 기반을 제공하는 3D 프린팅 및 드론을 활용한 장비교육, 디지털 드로잉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룬 단계별 과정,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등 다양한 교육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2020 SNS활용 콘텐츠 디자인 창작교육’ 신청과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콘텐츠코리아랩’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