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앤킬은 오는 26일 컨설팅에 인터넷 강의를 접목한 비대면 취업 프로그램인 `취업이지이지 패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컨설팅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8,000여명의 취업준비생과의 합격 노하우를 담고 있고 특허등록까지 한 취업컨설팅 브랜드 잡앤킬만의 컨설팅 기법이 들어가 있다.

특히, 인터넷 강의,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답변 첨삭, 스펙 진단 등 취업에 최적화된 완성도 있는 플랜을 전문가가 함께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잡앤킬 정대웅 대표는 “인터넷으로 강의만 듣고 질문과 답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1대1 개별 상담을 통해 정확한 방향성과 취업 스킬을 강화하는 맞춤 컨설팅 방식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취업 준비생들이 인터넷 강의를 듣고 또 다시 자기소개서나 면접 답변을 첨삭을 받기 위해서 비용과 시간을 덜어주는 24시간 바로 첨삭기능도 탑재됐다. 취업 준비생은 별도의 비용을 들지 않고 인터넷 강의로 배운 자소서 스토리텔링, 면접답변 등을 첨삭 받을 수 있다.

또 강의 내용을 댓글로 묻고 답하면서 놓친 내용들을 10년 이상 전문가에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직접 물어보는 비대면 컨설팅 과정이 있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취업 준비 기간 동안 전문가의 직접적인 조언과 상담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 밖에 `취업 이지이지 패스’ 강의를 수강하는 기간 동안 새로운 강의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에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들을 수 있도록 무제한 강의 이벤트 등이 기본 구성돼 있다. 취업컨설팅과 인터넷 강의를 한번에 듣는 `취업이지이지 패스‘ 프로그램 신청은 잡앤킬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홈페이지에서 3달 과정을 결제하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잡앤킬은 내년 초 비대면 컨설팅을 회기를 추가한 취업이지패스 2를 출시하고 해당서비스의 전문가와 분야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강의를 따로 듣고 첨삭과 스터디를 다시 해야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동안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는 것이다”고 말했다.

잡앤킬 대표 정대웅와 잡앤킬 부산 이인철 지사장은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면 상담서비스를 비대면서비스(잡앤킬 플랫폼 사이트)로 더욱 확대해 취업 시장에서 `취업이지이지 패스’ 프로그램의 경쟁력은 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