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 관련 과정을 비롯해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여종 중 최대 3과목까지 언택트시스템 무료수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용불안 및 직업별 짧은 정년으로 인해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여성 및 전업주부, 중장년층에게 있어서는 100세시대를 맞아 사회활동을 더욱더 꾸준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취업에 대한 방향설정을 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경제성장과 더불어 더 나은 삶의 질 영위에 있어 심리적인 안정과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성, 진로 및 정서적 증상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갈등에 놓인 사람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심리상담사 등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언택트시스템 무료수강은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각 분야별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 최대 6주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무료인강을 제공하며, 수강료는 물론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되어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자격시험도 온라인시험으로 자동채점 방식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됨 없이 무료인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이론, 상담의 기본방법 등 총 22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격, 진로 및 정서적 증상 등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거나 변화를 모색하는 내담자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상담전문가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그중 유망한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정서적 및 심리적 장애를 겪거나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노인들이나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이다. 

아동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아동 등 내담자의 심리 파악 및 분석, 대처 방법 등의 도구로 미술을 이용하는 심리상담을 의미하며 최근 방송 등 매스미디어를 통하여 미술을 이용한 심리상담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며 더 친근하고 익숙하게 받아들이게 되어 활용도가 대폭 향상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수요가 대폭 늘어난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과정과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 과정으로 자격기본법에 의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져 이력서에 기재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는 평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