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MBTI성격유형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심리검사기법을 배워 우울장애와 조울증증상(양극성장애)을 포함한 각종 심리증상 극복방법에 도움이 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0여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희망하는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만하면 누구나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게 되는 방식으로 PC나 스마트폰으로 온라인강의를 4주에서 6주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하게 되면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과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와 사회적 압박으로 인한 정신적인 고통을 해소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이들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를 통해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MBTI(엠비티아이)란 성격유형을 16가지 분류하는 심리검사 방식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MBTI무료검사 사이트에서 검사지를 이용하여 MBTI궁합과 MBTI연애유형 테스트로 확인하기도 한다. 또한 심리분석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직로적성검사와 각종 심리증상 치유에 용이하게 활용되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울증초기증상은 깊은 우울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무기력증과 만성피로 등에 시달리는 기분장애의 하나로 이는 소아·청소년우울증과 중년·노인우울증, 육아우울증을 비롯하여 임신관련 산전·산후우울증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방치할 경우 만성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우울증증세를 느낀다면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검사)를 통해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조울증(양극성장애)은 비정상적으로 기쁜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발생하며, 감정기복이 심해 분노조절장애 등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환청이나 편집증 등이 의심될 경우 정확한 원인 발견과 치유를 위해 심리상담소 등에 내방 후 다양한 심리치유를 병행하여 우울증극복방법에 도움을 받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심리치유기법을 활용하여 여러 심리증상 치유를 돕는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MBTI테스트와 함께 DISC성격유형 및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자세히 배워 심리파악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인기피증,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의 극복을 도울 수 있다.

또한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 교육으로 중년우울증 및 여성 갱년기우울증 등의 예방을 도울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우울증과 불면증 및 기면증 등의 극복을 도울 수 있고,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성인과 청소년의 인적성검사 및 진학 상담을 돕는 상담사 역할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외에, 인지행동치료를 배워 공황장애초기증과 강박증 등의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육아우울증과 임신초기증상 등의 상담으로 건강한 출산을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노인 치매초기증상 예방으로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앞서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 관심자의 스펙업에 용이하며,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국가공인전문기술자자격증 종류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에도 활용되고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관심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