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성난 민심에 불” 공세
민주 “무책임 정치공세” 비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등 야권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임대주택 발언과 관련, “성난 부동산 민심에 불을 질렀다”며 파상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민주당은 야권에 대해 “비양심적이고 부도덕한 정치공세이자 자가당착”이라고 되받아쳤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비대위 회의에서 “부동산 대란의 근원적 원인은 국민 정서와 형편을 외면하는 대통령과 정부의 뒤떨어진 공감 능력에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며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해법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빚내서 집 사지 말라고 집으로 돈 버는 시대를 종식하겠다는 문 정부의 말을 굳게 믿었던 사람들은 당황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며 “우리는 정말 청개구리가 돼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 “많은 사람이 월세 소작농으로 살 수 없다”며 “월급을 받아서 다 임대료로 내는 세상이 얼마나 살기 어려운가”라고 했다.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최고위 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13평 공공임대주택 발언의 진위를 놓고 청와대가 펄쩍 뛰는 것을 보니 뻔뻔한 이 정권도 부동산 정책 실패만큼은 되게 켕기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야권의 이같은 공세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의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에 대한 공세가 공공주택을 폄훼하고, 거주하는 분들에 대한 비하 발언으로까지 이어진다”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신동근 최고위원은 ‘니가가라 공공임대’라는 글을 올린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현실에는 민간아파트를 꿈꾸기조차 어려운 분들이 많고 이들의 주거 기본권을 위해 공공주택이 필요한 것이다. 유 전 의원은 이런 현실을 외면하고 건설·토건업자의 입장에 서 있다”고 직격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