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시의원단 비판

“부산시장 보선 의식해

공론화 과정 없이 강행”

▲ 국민의힘 울산시의회 의원들은 21일 송철호 시장의 가덕도 신공항 지지선언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국민의힘 울산시의원단을 21일 시의회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송철호 울산시장이 시민들의 의견 수렴 없이 부산 가덕도 신공항을 지지한 것은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둔 정치적 계산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시의원단은 “송 시장은 여론 수렴이나 공론화 과정은 물론 시민 대표인 시의회와 공식적인 논의 없이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지지했다”며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여론을 의식한 민주당의 정치적 요구에 따른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일축했다.

이들은 특히 “송 시장이 가덕도 신공항 지지를 선언하며 내건 전제 조건인 가덕도~울산~대구·경북 연결 광역급행철도(GTX) 건설은 천문학적 비용이 드는 데다, 경제성이 낮아 실현 가능성이 크지 않다”며 “송 시장이 언급한 부산~울산 광역철도망 구축은 신공항과 상관 없이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이고, 하늘을 나는 배 ‘위그선’ 운항도 현실에 맞지 않은 발상”이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시의원단은 “민주당 소속 지역 5개 구·군 지자체장과 시의장도 정치적인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공식 지지했다”며 “울산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송 시장과 시의장, 기초단체장들은 지금이라도 시민 여론 수렴과 공론화 과정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