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 이하 기대주 명단에 올라

▲ 임성재가 PGA가 선정한 2021년 루키에 이름을 올렸다. AFP=연합뉴스

임성재(22)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선정 내년 25세 이하 기대주 10명에 이름을 올렸다

PGA투어 공식 홈페이지 PGA투어닷컴은 23일(한국시간) 게시한 ‘2021년에 주목해야 할 25세 이하 선수’ 10명에서 임성재를 네 번째로 꼽았다.

올해 메이저대회인 PGA챔피언십을 제패한 콜린 모리카와(미국)가 첫손가락으로 꼽혔고, 푸에르토리코오픈 챔피언인 빅토리 호블란(노르웨이)과 트위스트 스윙으로 유명한 매슈 울프(미국)가 각각 2위와 3위로 지목됐다.

PGA투어닷컴은 “임성재가 해마다 투어 챔피언십이 열리는 애틀랜타에 집을 구한 것은 딱 맞는 거주지 선택”이라고 썼다.

투어 챔피언십은 페덱스 랭킹 30위 이내 선수만 출전하기에 투어 챔피언십 출전은 곧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는 뜻이다. 임성재는 루키 시즌인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투어챔피언십에 출전했다.

PGA투어닷컴은 임성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PGA투어가 중단되면서 상승세가 꺾여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시 일어나서 마스터스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일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작년 신인왕 스코티 셰플러(미국), 호아킨 니에만(칠레), 윌 잴러토리스(미국), 아론 와이스(미국), 샘 번스(미국), 닥 레드먼(미국) 등이 25세 이하 기대주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