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여명 자가격리 숙소 탈출
변이 확산 기폭제 우려 비상

스위스 유명 스키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확산을 막기 위해 격리 지시를 받은 영국인 관광객 수백 명이 ‘도주’해 현지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2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독일 도이체벨레(dw)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베르비에의 스키 리조트에서 격리 중이던 영국인 관광객 200여 명이 몰래 숙소를 빠져나갔다.

당국은 격리 대상자 420명 중 절반 이상이 사라졌고 이 중 일부는 프랑스에 나타났다고 밝혔다.

스위스 정부는 21일 영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14일 이후 영국에서 온 모든 입국자들에게 열흘 간 자가 격리할 것을 명령했다.

이 조처는 세계적인 스키 휴양지인 베르비에에 묵고 있던 영국인 관광객에도 적용됐다.

베르비에는 영국인이 통상 겨울철 관광객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즐겨 찾아 현지인들에겐 ‘작은 런던’으로도 불린다.

현지 당국은 “격리 대상자 대다수가 하루 정도는 지침을 지키다가 몰래 도망갔다”고 설명했다.

영국 관광객들의 도주 사실은 이들이 전화를 받지 않고 식사에 손을 대지 않은 점을 숙소 측이 확인한 후 드러났다.

한편 스위스에서도 영국발 변이 감염 사례가 2건 나온 상황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