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 인정을 받은 교육기관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이 2020년 기존 64과목 평가 인정을 받고 2021년 신규 과목을 더 증설, 평가 인정받아 전년도 대비 10과목이 늘어나 총 74과목 개설을 달성했다.
 
‘평가인정’이란 학점인정법에 따라 학습과정을 평가하여 학점인정 학습과정으로 인정하는 행위를 말한다. 따라서 이 평가인정을 받지 못하면 학습과정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어서 운영할 수 없고 해당과정을 폐지해야 한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건강가정사 100% 인가, 보육교사 100% 인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100% 인가,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컴퓨터공학(정보통신공학), 심리학, 경영학, 상담학 등 다양한 학위, 취득 과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에 관심을 갖고 있다. 성공적이고 원활한 자격증, 학위 취득을 원한다면 교육원을 선택할 때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인지, 학습관리와 다양한 수강 혜택 등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며 말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자가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1:1 무료 맞춤 상담 설계를 진행하며 학습자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 과정이 끝날 때까지 담당자가 연락함으로써 케어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추가적으로 일상이 바쁜 학습자들을 위해 모바일을 통해 출석과 강의 수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2021년 1학기 2차 1월 20일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