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 우려 행사 금지

여야 소규모 참석 행사만 마련

온라인 통해 올해 목표 발표

연초 지역 인사를 대규모로 초청해 덕담을 나누고 새해 목표를 밝히는 울산 여야 정치권의 ‘신년 인사회’가 올해에는 사라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확산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 자체가 금지된 탓이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상헌)은 코로나 확산을 우려한 당내 지침에 따라 지난 연말부터 3일까지 ‘잠시 멈춤’ 기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당원들이 참석하는 종무식도 이번에는 개최하지 않았다.

시당은 새해 첫 행사로 4일 현충탑 참배를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세를 고려해 시당위원장과 5명의 지역위원장만 참석하기로 했다. 참배에 이어 시당에서 차담회를 갖고 올해 시당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위원장 서범수)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2020년 마지막 날 시당위원장과 시당 사무처만 참석해 종무식을 가진데 이어 오는 5일 시당위원장과 당협위원장만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신년메시지 선포식 및 주요 당무 점검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시당은 매년 연초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지만 올해처럼 시당위원장과 당협위원장만 참석하는 신년 행사는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원내 당협위원장인 5명의 국회의원과 원외인 박대동 북구당협위원장은 올해 목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석자를 시당·당협위원장으로 제한한 대신 행사를 시당 SNS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하기로 했다.

시당 관계자는 “시무식은 코로나 관계로 과거의 신년인사회를 대신해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6명만 참석하는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정의당 시당은 지난달 31일 온라인을 통한 종무식을 진행했고, 진보당 시당은 4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각오 등을 밝힐 예정이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