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워크넷 및 큐넷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 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50가지 온라인강의를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교류활동의 어려움을 겪어 온라인으로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 및 국민행복카드 등의 지원을 받거나 신청하지 못하여도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워크넷 구인구직과 취업사이트를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PT면접, AI면접 등 다양한 취업면접에 대한 코칭을 통해 취업활동 뿐만 아니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을 포함한 모든 단체생활 시 꼭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변혁적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긍정의 힘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형성 시켜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여 직장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등 사람을 상대하는 모든 직종과 서비스직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도 영어동화책을 통해 스토리텔링을 교육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과 영어단어 외우는 법을 터득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 교육시설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2018년도부터 코딩교육이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꼽힌다.

또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아이돌보미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을 활용해 육아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일자리사이트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각광 받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어 봉사사이트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