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원아이티시스템(대표 이준호)이 DB암호화 솔루션 ‘SafeDB V4.0’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SafeDB V4.0 DB암호화 솔루션은 기업/기관의 핵심 전산 인프라인 데이터베이스 내 저장된 개인정보, 민감정보를 안전하고 표준화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고, 안전한 키 관리, 암호화된 정보에 대한 강력한 접근제어 기능을 제공해 주는 DB암호화 솔루션이다.
 
SafeDB V4.0 DB암호화 솔루션은 CC 인증, GS 인증과 SAP 인증을 획득하였고, 국정원 암호화 검증 필 암호 모듈 탑재 및 국가용 암호화 제품으로 등록된 제품이며, 표준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순서 보존 암호화(특허) 및 형태 보존 암호화를 제공한다.
 
어플리케이션 소스에 직접 암/복호화 API를 적용하는 일반적인 API 방식과 Plug-in, Fiter, Kernel 등 다양한 암호화 방식을 지원하며 API 암호화 방식은 어플리케이션 서버에서 암/복호화가 수행되므로 DBMS의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DB서버의 부담을 덜고 초당 55만건 이상의 암호화가 가능하다. (C API 기준) 그리고 암호화 시 CPU 부하율 평균 5% 내외로 DB 영향도가 낮으며 전체적인 서비스 성능 및 데이터 전송 구간의 보안성이 보장되는 암호화를 수행한다.
 
대용량 서비스 환경의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카카오뱅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전라남도교육청 , KT 등이 사용 중이다. 김병진 사업본부장은 “이제 공공기관에서도 조달청 나라장터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SafeDB V4.0 DB암호화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및 사업 활성화 방침에 따라 공공시장 영업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제이원아이티시스템은 기 품목 외에도 ㈜에스에스알 웹쉘탐지솔루션 ‘MetiEye V2.0’,  스콥정보통신㈜ 네트워크접근제어솔루션 ‘IPScan NAC V7.0’, ㈜이노티움 통합문서보안솔루션 ‘Inno Smart Platform V11’, ‘nPouch SecureZone V11’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및 공급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