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렙 분석 결과
쾌속 전개·자극적 스토리로
회별 평균 조회수도 천만뷰

▲ SBS TV 금토극 ‘펜트하우스’가 JTBC ‘부부의 세계’에 이어 온라인 클립 영상 2억 뷰를 달성했다.

김순옥 작가의 SBS TV 금토극 ‘펜트하우스’가 2021년 첫 번째로 온라인 클립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한 드라마가 됐다. 14일 주요 방송사의 클립 VOD(주문형비디오)를 네이버·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의 분석 결과, 지난 12일 기준 ‘펜트하우스’의 온라인 클립 영상 누적 재생수는 2억817만회로 2억 뷰를 넘어섰다. 회별 평균 조회수도 천만 뷰에 육박하는 기록을 남겼다.

국내 드라마 중 2억 뷰를 달성한 드라마는 지난해 JTBC ‘부부의 세계’에 이어 ‘펜트하우스’가 두 번째다.

지난해 10월26일 처음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는 김순옥 작가 특유의 쾌속 전개와 반전, 자극적인 이야기로 단숨에 화제에 오르며 다양한 기록을 갈아치웠다. 첫 방송부터 700만 뷰를 가뿐히 넘겨 단숨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주단태(엄기준 분)를 향한 심수련(이지아)의 복수극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면서 동영상 조회수는 가파르게 상승하기 시작했다.

특히 민설아(조수민)의 죽음으로 예비 합격자 1번이었던 오윤희(유진)의 딸이 극적으로 청아예고에 입학하고, 심수련이 오윤희를 이용해 복수를 시작한 7회차의 조회수는 무려 1300만 회까지 치솟았다. 시청률 28%(닐슨코리아)를 넘기며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펜트하우스’는 다음달 19일 시즌2로 돌아온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