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를 시작페이지로 ㆍ 즐겨찾기
전체기사 | 기사모아보기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알림 | 화촉 | 부고 | 모집 | 자유게시판
사회울산양산
경남 양산시, 행안부·국민권익위 공동 주관 ‘2020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 획득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15  00:47: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경남 양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며,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기관유형별 상대평가로 이러진다. 기관별로 5등급(가 10%, 나 20%, 다 40%, 라 20%, 마 10%)으로 분류해 등급을 결정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1년간) 수행한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양산시는 지난해 라 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고충민원처리 분야는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법정민원, 민원실 환경, 국민신문고 등 처리 수준 등 전 분야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시민중심의 열린 민원행정 추진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 직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성기자 gskim@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스토리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로그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울산 북구 천곡동 일대, 주거단지 조성 본격화
2
㈜우수, ‘허브랑아이랑 잠온대’ 온열안대, 2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3회차 방송 최대 75%할인 진행
3
개정된 임대차법 이후 수도권으로 번진 풍선효과, 안양 수리산포레 아파트 관심
4
경제·문화·교통·관광·의료 등 사회 전반 성과
5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역세권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선착순 분양
6
'스마트콕콕' 갤럭시노트20, 아이폰12 미니 가격 할인 혜택 강화
7
[울산에 산다]첨단기업 키울 생태계부터 조성해야
8
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 연내 착공
9
이동서, 장광수씨 2020년 울산경제 리더상 수상
10
[PB가 들려주는 재테크 이야기]단기 고수익 포트폴리오 검토 시점 도래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신문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울산광역시 남구 북부순환도로 17 | Tel 052-220-0515 | Fax 052-224-1030 | 사업자번호 610-81-0790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정환
등록번호 : 울산,아01105 | 발행인 : (주)경상일보 엄주호 | 편집인 : 엄주호 | 등록날짜 : 2018년 4월 23일
Copyright © 2011 경상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