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부터 경기도 파주의 부동산 시장에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해 연말, 경기도 김포가 조정대상지역에 추가되면서 수도권 유일의 비규제지역으로 남아있던 파주는 풍선효과를 누렸다. 이번에는 파주시 파주읍·야당동·광탄면 일대 180만㎡에 달하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이 해제되면서 또 한 번 지역개발의 큰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군사시설 보호구역 인근에서는 해당 군부대와 협의를 해야만 건축행위가 가능했는데, 국가 안보와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이 재산권을 행사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해제를 통해 모든 건축행위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군과의 협의 업무를 지방자치단체에 추가 위탁하는 내용도 담겼다. 지역 주민들 입장에서 한층 수월하게 건축행위를 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파주에 지역구를 둔 더불어민주당박정 의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온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안보 및 군 작전 수행에 필요한 지역 외에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이 대폭 해제될 수 있도록 국방부와 계속해서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주시는 이번 부동산 시장의 부흥으로 경기 북부의 핵심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는 국면을 맞이했다. 그 중심에 운정신도시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운정역 중심상업지구와 복합행정타운 사이에 위치해 양방향 수요와 상승세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월드타워10’ 상업시설에 분양 및 임대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지역 호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상품에 투자자들이 몰려든 것이다. 

월드타워는 서울·경기지역을 기반으로 13년 여의 수익형 부동산개발과 건설사업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월드타워(주)&월드타워건설(주)의 상업시설 대표 브랜드로 이미 지역 내에서는 성공보증수표로 통하고 있었다. 

그간 월드타워가 이룩한 성과를 살펴보면, 월드타워1차부터 7차 완판, 월드스테이완판, 월드스퀘어 완판, 월드타워 12차 완판, 월드 9차 쾌속 분양 중으로 연이은 성공을 거두어왔다. 또한 지난 해 11월에는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21 미래건축문화대상’을 수상했으며, 12월에는 조용 대표이사가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으로 파주시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운정신도시와동동 1423-2에 들어서는 월드타워10은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 총 152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존의 월드타워 상업시설들이 그랬던 것처럼 월드타워10 역시 탁월한 상품성과 빈틈없는 MD구성을 갖추고 있어 이번에도 성공이 확실시 되고 있다. 

월드타워10은 대로변과 접해 있으며 운정역과 복합행정타운 양쪽에서 진입이 가능하고 주차빌딩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과 주목도가 높다. 2만 5천여 세대에 육박하는 인근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 수요는 물론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와 산업단지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 황금입지를 선점했다.  

게다가 월드타워9, 11 사이에 위치해 월드타워 타운의 중심점을 이루게 된다. 현재 인근에서는 한옥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옥 본래의 멋스러움과 편안함을 지닌 공간에 현대적 재해석을 더해 볼거리와 먹거리 및 사진촬영 명소를 제공한다. 월드타워10이 지역 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건 예정된 수순이다.      

월드타워10의 1층에는 편의점, 약국, 은행ATM 등 생활밀착형 상가를, 2층에는 보쌈, 피자, 뷔페, 한·중·일식점 등의 전문음식점, 3층에는 미용실, 피부관리숍, 애견숍, 키즈카페, 동일한 평면의 4층부터 12층까지는 학원과 각종 사무실, 요양병원과 다양한 의료시설, 패밀리 레스토랑을 입점시켜 상점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상업시설의 가치를 상승시켜주는 교통망의 확충도 계속되고 있다. 기존의 자유로, 제2자유로를 비롯해 공사 진행 중인 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프리미엄을 높여주는 광역교통망의 확충으로 향후 월드타워10의 가치도 동반 상승이 가능해 시세차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지역 자체의 상승세와 풍부한 수요, 다양한 개발호재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월드타워10의 분양 및 임대에 관한 상담은 파주시 와동동(경의로 1218) 월드타워12 홍보관을 방문하면 가능하다. 현재 문의가 쉴새없이 밀려들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조금 서둘러야 한다. 한편 월드타워는 현재 유튜브에서 ‘W월드타워티비’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 채널을 통해 월드타워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