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보유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인기다.

한교진에서는 71개에 달하는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 제출 없이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액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푸드아트심리상담사 1급 (제2020-004714호), 심리상담사 1급 (제2015-000207호), 방과후 지도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푸드아트심리상담사 교육 과정은 치유되고 회복되여지는 경험을 하며 상담 매체로서 푸드아트심리상담을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습을 통해 표현예술치료로서 예술영역의 표현방법을 알고 실제 상담에 적용하는 사례를 통하여 통합예술치료의 효과와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의 대표적 상담이론들이 푸드아트심리상담에 어떻게 접목되는지 알 수 있다.

심리상담사의 강의의 학습 목표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