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플라시보(플래시보)효과를 활용하여 소시오패스와 대인기피증, 조현병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0가지 자격증 온라인 교육을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전액 면제되고 4~6주 동안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배워볼 수 있다. 또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학습 자료실 내에서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체계적인 교육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학습자들의 원활한 학습 및 자격증 취득 도전을 돕고 있다. 

무료교육의 취지는 장기화 된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경제적 불안이 가중되어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문적인 상담기법을 학습함으로써 여러 심리증상 극복에 도움이 되는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동시에 학습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였다.

플라세보효과는 실제로 효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믿음을 통해 증상의 개선을 돕는 위약(가짜약)효과로 이와 비슷한 개념으로는 피그말리온효과, 나비효과 등이 있으며, 반대되는 뜻으로는 노시보(위독약)효과가 있다. 관련된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염세주의와 대인기피증 증상의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소시오패스 뜻은 자신의 영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행동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이며, 소시오패스 특징은 감정억제를 잘한다는 점에서 충동조절을 못하는 사이코패스(싸이코패스)와 차이점을 보인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은 주의력 저하, 환청, 피해·과대망상 증상을 보이며, 조현병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또는 스트레스 등 심리적 요인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증상 지속 시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관련된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소시오패스·대인기피증테스트로 조현병초기증상 및 소시오패스, 사회공포증 등 각종 심리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MBTI(앰비티아이)검사를 활용한 연애·성격테스트 등 심리테스트와 관련된 교육을 제공하여 20·30대에게 인기있는 자격증이며, 더불어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최근 심리상담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보았을 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학습함으로써 허언증·편집증 증상 등 망상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자이가르닉 효과를 상쇄함으로써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의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존경하던 사람의 안타까운 소식으로 인한 베르테르효과의 개선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적 치유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반려식물 키우기로 조울증·우울증초기증상의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백색소음을 통해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퍼스널컬러 효과로 자존감을 높여 공황장애초기증상 및 불안장애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의 완화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자격증과 관련된 분야의 취업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공인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의 지식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또한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아이돌보미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주부들과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노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40대·50대자격증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무료교육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