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대책으로 취득세 인상은 앞으로 보여줄 정부의 규제를 높였다. 그러나, 숨통을 트일곳은 있는법. 민간임대아파트 전매시장은 호재다. 청약조건 19세이상 누구나 청약가능, 주택수 미포함, 청약통장 불필요, 세금규제 무, 이만한 조건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장이 설 것으로 보인다.  

최근 청주도 전매제한 없는 민간임대 아파트 프리미엄시장이 동남지구 힐데스하임을 선두로 열렸고,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오송 대광로제비앙은 1500세대 분양에 무려 105,000명이라는 엄청난 사람들이 청약접수를 하여 69: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우미험프리스포레’ 임대아파트는 주택 규제 대상인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으며 전매제한,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가 존재하지 않아 요즘 국토교통부[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개정안 시행을 통한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사업의 투명한 관리 및 임차인 보호에 기여하면서 안전을 제고해 인기가 많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미군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기지 안정리 게이트 600m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미군이 아닌 미군무원들의 기대를 받고 있으며, 2만 8천여세대의 임대수요가 집중되어 임대료를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미 주둔군지위협정(sofa)에 의해 60년간 임대를 놓을 수 있으며 또한 수요는 풍부한데 주택공급이 부족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급가가 주변시세보다 월등히 저렴한 900만원대에 있기 때문에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10년후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으며, 실거주까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임대수익 또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임대 시 미군주택과에서 임대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확정 임대료(미군 렌탈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가능하다. 더군다나 백화점 5분거리, 이마트 10분거리, 안성 스타필드 15분거리로 완벽한 몰세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평택시청, 굿모닝 종합병원 등 각종 생활시설이 인접하여 직주근접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미군무원이 선호하는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 조깅코스, 산책로, 반려동물(펫) 시설, 피크닉 캠핑가든, 연회장(파티룸),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실내체육관, 스파 유아풀, 게스트하우스, 키즈카페를 갖추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현재 대부분 계약이 마감된 상황이며, 잔여 물량에 대해서 1월 21일 무순위 청약을 통해 분양을 마감할 예정이다. 예약 방문이나 방문 신청은 아래 문의 번호로 하면 된다. 모델하우스 주소는 평택시 죽백3로 12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현장방문접수가능)

1구좌당 100만원 청약금이며, 당첨이 안될시 100% 환불보장으로, 우미험프리스포레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하기에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