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예술공원입구에 건축되는 아르테자이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주중과 주말을 아우루는 365일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르테자이 아파트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8층 12개동 총 1,02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 상가는 전체 1층 스트리트형 상가로 계획되어 고객 유입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르테자이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인근지역 상업시설이 노후화된 만큼, 신규 상품의 희소성 또한 가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 및 향후 많은 인구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먼저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는 1,021세대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아르테자이는 연간 약 60만명이 방문하는 예술공원입구에 위치해 있어 주중, 주말을 아우르는 365일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아르테자이 인근에는 총 5개지구(아랫마을지구, 화창지구, 삼영아파트주변지구, 천년문화관주변지구, 향림재건축)의 재개발 및 재건축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들 지역의 중심에 위치한 아르테자이 상가의 경우 우수한 입지적 장점으로 인해 향후 많은 인구증가가 예상된다.
 
이밖에도 단지 내 테마공원 2개소, 공개 공지가 위치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 집객력 우수한 상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한편 아르테자이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위치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