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중구의회·주민단체 회견

한목소리로 필요성 전달 강조

도심융합특구 전철 안밟아야

▲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김지근 중구의회의장과 중구 주민단체 대표자들은 18일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울산공공의료원 설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경우기자

울산 중구와 중구의회, 중구지역 주민단체들이 공공의료원 설립과 관련해 유치경쟁보다 울산시 전체 협력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중구 역시 울산 설립이 확정된다면 유치전에 뛰어들 의사가 있음도 분명히 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18일 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의료원 후보지에 대한 지자체간 불필요한 경쟁을 자제하고 설립 필요성을 한 목소리로 정부에 전달하자”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지근 중구의회 의장과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통정협의회, 새마을회 등 주민단체들도 참여했다.

박 구청장은 “공공의료원의 입지 선정은 울산 설립이 확정된 이후 울산시가 객관적인 평가지표를 마련하고 공정한 절차와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면서 “현재 진행중인 도심융합특구 대상지 선정 과정에서 드러났던 과오가 재차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박 구청장 등은 “지금은 울산시가 구·군과 관련 자료를 공유, 공공의료원 울산 설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 설립 확정을 위한 국민청원에도 함께 하겠다”며 “구청장·군수협의회 회원 모두가 공공의료원의 울산 설립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전력을 다 해주길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날 박 구청장이 언급한 과오는 지난해 도심융합특구 후보지 취합 과정에서 중구가 제출한 안이 반영되지 않고 중구와 북구를 합친 후보지가 2순위로 선정된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서도 박 구청장은 “중구의회가 후보지 취합 과정에 어떻게 후보지가 바뀐 건지, 울산시가 임의대로 바꾼 건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울산시와 국토교통부 등에 정보공개청구를 요청해놓았다”고 말했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