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생태계 변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꾀하는 뮤직브로(mubro)가 K팝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오디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의 음악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서비스인 만큼 파격적인 행보라는 평가와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뮤직브로에서 시행하는 상설 오디션 서비스는 이달 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매달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가 직접 심사와 평가를 진행하며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 참가자는 정식 음반 발매의 기회와 더불어 대중들에게 공개되고 향후 세계적인 K팝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전폭적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누구나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가지고 있으면 자격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직 뮤직브로 PC, 모바일 플랫폼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해당 오디션 프로그램은 K팝 스타 지망생들을 위한 등용문이자 가수로서 성장하는 통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뮤직브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인 BMP(Brother Music Platform) 코인을 발행하고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 정식 상장시켰다. 이 코인은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기존 현금, 신용카드로 이뤄진 결제 시스템에 추가 적용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 방법은 전자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된다. 송금 즉시 사용 가능한 캐시가 지급되며 쇼핑몰이나 음원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확장성을 지닌 만큼 향후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에서도 지대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더 다채로운 영역에서 이용해볼 수 있도록 오디션 페이지 등 사용 가능 범위를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음악형제들이 만든 뮤직브로는 음악 생태계의 적폐를 청산하고 아티스트가 창작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올바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음악 청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음반, MD 등의 상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커뮤니티 등을 선보이고 팬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직접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색다른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전 세계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뮤직브로는 유저들의 사이트 이용 편의성을 위해 기존 PC버전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이미지를 강화했다. 트렌디한 웹디자인과 UX, 탄탄한 콘텐츠 및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K팝의 매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변화를 거듭해나갈 계획이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K-POP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작년 ‘2020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라며 “현 아티스트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앞으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