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은 학부모회 컨설팅단을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 학부모회컨설팅단은 지난 2017년부터 학부모회 학교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 12월17일 ‘울산광역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학부모가 교육주체로서 학교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법적·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단위학교 학부모회 안착과 학부모의 학교참여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한 학교당 1회 이상 찾아가는 학부모회컨설팅을 적극적으로 권장할 계획이다.

학부모회컨설팅단 모집인원은 지난해 32명보다 14명 늘어난 46명이며, 대상은 학부모회 활동에 관심 있는 초·중·고·특수학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이다. 소정의 연수를 이수하면 컨설팅단 활동 자격이 주어지고,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이다. 

학부모회컨설팅단은 3인 1조로 구성하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과 울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질의응답 형태의 ‘상시 온라인 컨설팅’을 병행해 운영한다.

학부모회컨설팅단 지원신청서는 학부모지원센터 이메일(26000360@use.go.kr)로 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210·5213.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