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은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사진)이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구글이 매해 선정하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10 중 무학의 청춘소주 광고영상이 TOP7로 선정됐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5월 공개한 청춘소주 광고 영상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2030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의 생활속에서 ‘청춘’이라고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모델 이나은과 함께 재미있게 표현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2040편과 각 세대별 광고영상, B컷 영상을 재편집한 콘텐츠, 현장 세로캠 영상 등 총 7편을 공개해 전체 시청 조회수는 1100만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무학 관계자는 “청춘소주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흥미와 재미가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가 평가해줘 큰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