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만성피로로 인한 무기력증 및 히키코모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1가지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심신에 안정을 돕고자 다양한 심리상담 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하게 되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과 전업주부를 포함한 누구나 시간•장소적인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강의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강사진이 촬영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원에서는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자 문자와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 학습자들에게 수강 독려와 시험 안내 등을 개별 안내하고 있다.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란 집에만 틀어박혀 외부적인 교류활동을 하지 않는 증상을 뜻한다. 이는 스스로 사회에 담을 쌓는 현상이 나타나며, 자기연민과 자기혐오를 경험하거나 우울증초기증상 또는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각종 심리장애를 동반할 수도 있다.

무기력증이란 회의감과 피로감, 의욕저하가 나타나는 것으로 만성피로증후군이 원인이 되어 우울증과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무기력증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무기력증 극복에 좋다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긍정의 힘을 통해 무기력증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심적인 안정을 얻어 조울증 및 조증∙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인지행동 치료법을 통해 강박증증상,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음악 매체를 통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편집증증상 및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망상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및 히키코모리 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스펙업을 위해 미래유망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도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