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외적 활동에 제약을 받게 되면서 그동안 외국어 공부, 개인역량, 스펙쌓기 등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한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대학 졸업예정자의 평균 취업스펙이 전반적으로 지난해보다 낮아졌다. 그러나, 작년보다 두 배 좁아진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넋 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 최근 수도권 학원/교습소에 적용되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집합금지’조치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잠시 미루어왔던 외국어 스펙쌓기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려는 학생들로 벌써부터 학원가가 분주하다는 소식이다. 

이에 시사중국어학원은 여전히 차별화된 스펙으로 손꼽히는 중국어시험인 ‘HSK’시험강좌를 베테랑 강사진, 맞춤형 커리큘럼, 개별지도, 최신 경향 분석 등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 빠르고 손쉽게 HSK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HSK 보유자를 우대하는 기업들이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상반기 공채를 앞둔 학생들은 누구보다도 빠르게 HSK 합격을 해야는 상황이기에 시사중국어학원은 종로/강남/신촌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인강에서는 느낄 수 없는 오프라인(현장)의 생생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라이브강의까지 구성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중국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종로캠퍼스에서는 짧고 굵게 한 달만에 합격할 수 있는 ‘HSK PT’와 4급부터 6급까지 초특급 합격패키지의 ‘베테랑 HSK’가 구성되어 있다. HSK PT는 전 급수 딱 한달 합격보장반으로 이행 조건에 충족하면, 불합격시 수강료를 100% 환불해준다. ‘베테랑 HSK’에서는 15년 이상의 수업 노하우가 모두 담긴 교재와 명품자료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온라인 라이브 수업 등 다양한 수업형식으로 유연하게 수강관리를 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강남캠퍼스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광속 합격을 도와주는 ‘광패스 HSK’와 4급에서 6급까지 연결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압도적인 고득점률을 자랑하는 ‘HSK 최은정 사단’이 있다. 광패스 HSK는 듣기/독해/쓰기는 물론, 어법작문까지 한 강의로 한 방에 끝내는 올인원 수업이다. 치밀하게 분석된 기출들로 이루어진 교재와 전 급수 고농축 보충자료집이 제공되며, 이행 조건에 따라, 응시료 50%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HSK 최은정 사단’은 단기 수강만으로 HSK 점수가 수직 상승하기로 유명하며, 문제풀이 위주의 수업을 하는 다른 강의들과는 달리, 어떠한 유형이나 난이도의 문제에도 대처할 수 있는 밀도있는 HSK 수업과 특허받은 단어 암기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다.  

신촌캠퍼스에는 어휘부터 듣기, 독해, 쓰기까지 1개월이면 합격 가능한 ‘必HSK’가 있다. 오프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행 조건에 따라 불합격 시 1개월 무료 수강이 가능하여, 혹시 모를 불합격에 대한 수험생들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어 왕초보도 기초부터 HSK 6급까지 단 5개월이면 합격할 수 있는 초단기 마스터플랜 과정을 선보이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시사아카데미는 원활한 통신 속도와 실시간 쌍방향수업, 다양한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KT와 협업해 집에서도 현장강의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KT기가학습센터’를 구축해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