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간 상가시장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트리트형 상가가 새해에도 높은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주택시장의 고강도 규제에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상가 시장에 머무르면서, 업종제한이 적고 유동인구 확보가 수월한 스트리트형 상가에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대방건설의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일반 상업시설과는 다르게 유럽풍 라인스톤 외관특화 상업시설로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했다. 1층에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를 하여 유동인구 집객력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고객들이 장기간 체류할 수 있는 2층에서 연결되는 순환형 동선 설계로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수익향상이 기대된다.

또한 상가를 둘러싸고 약 19,000여 세대 배후세대가 있으며, 548세대의 고정수요를 고정이자 독점 할 수 있는 연중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도 자랑이다.

상가의 경우 규모가 클수록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질 수 있고, 대형 음식점, 마트 등 유명한 프랜차이즈 점포나 키테넌트 점포의 입점 가능성이 높다. 세종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 ‘세종 대방디엠시티’는 현재 하이마트, 스타벅스,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싶빵공장 등 프랜차이즈들이 입점과 1월초 산부인과 병원이 개원으로 입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저트 브랜드 ‘설빙‘ 오픈 예정이다. 현재 세종시 3생활권 인근에서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된 곳은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이 유일하다.

이러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중심상업지구는 지역 내 인구 유입은 물론 편의 시설의 확충, 교통여건 개선 등에도 영향을 미쳐 일대가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을 이룬다. 또한 일반적으로 중심상업지구 주변은 주거 지역으로 선호돼 매매가 상승을 견인하면서 환금성도 좋아져 시세 방어에도 유리하다.

그 가운데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입지, 교통, 미래가치 등 인기 요인을 갖춘 단지 내 상가인 만큼 투자 안정성이 높아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정부부처 이전,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등 관공서 및 국책연구단지 주변에 위치해 수요 급증으로 기대가 된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퀘어’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 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상담과 함께 즉시 입점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