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산고속도로가 지난해 11월 개통하고 2023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A노선이 개통예정(파주 운정),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예정) 사업으로 본격적인 광대역 교통을 구축한다. 

파주시는 각종 교통개발과 인프라 확장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과거에는 문산읍을 위주로 산업단지가 조성돼 도시개발이 이뤄졌지만 향후 파주읍을 중심으로 파주희망프로젝트 등 조성 중에 있다. 19년 5월 착공에 들어간 파주희망프로젝트 1단계사업 센트러밸리로 파주읍의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파주읍 주변의 개발이 예상된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일대에 조성된다. 전용면적 59~74㎡의 중소형 평형위주로 마련되며 총 475세대로 조성된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 환기에 우수하며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건축법 한도에서 혁신설계하여 약 29~40㎡의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업그레이드한 평면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첨단 설비와 시스템으로 희소성까지 높였다. 

가변형벽체로(일부세대 제외) 다양한 공간으로 연출가능하며 드레스룸, 파우더룸, 붙박이장, 팬트리(일부세대 제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ㄷ’자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동선을 최적화했으며 아일랜드장, 렌지후드, 가스쿡탑, 복합오븐, 음식물탈수기 등 고급 주방가구로 마련된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연풍초, 파주중, 세경고 및 두원공대, 서영대, 폴리텍대(예정) 등 풍부한 교육시설을 갖췄다. 파주 1-3재개발구역과 맞닿아 기존의 생활인프라와 더불어 신설되는 관공서, 공원, 교육시설을 공유 가능해진다. 

대기업 및 산업단지 구축으로 젊은 일자리 수요가 늘어나면서 주거시설의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다. 파주선유일반산업단지, 월롱첨단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파주LCD산업단지 등 단지에서 반경 10㎞이내에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하며 파주희망프로젝트, 통일경제특구 등 남북협연과 경제발전에 큰 영향을 받는다. 56번 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인프라가 개선돼 호황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현재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은 지난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정당계약을 마쳤고 미계약 잔여세대를 선착순 일반분양한다.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대표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잔여세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