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이하 르하임)가 브랜드 매거진 2호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측은 지난해 업계 첫 매거진을 개간한 이후 두 번째 출간을 통해 국내 스터디카페 브랜드의 업계를 선도하는 르하임의 최신 소식들을 다양한 구독 층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거진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던 ‘르하임 스터디카페 정기 워크샵’의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맹점주들에게 르하임의 소식들을 한 데 모아 전달할 새로운 창구가 될 전망이다. 

‘스터디카페 상위 브랜드’, ‘가맹점 스토리’, ‘프리미엄 마케팅’, ‘상생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더 르하임 그룹’이라는 5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해당 매거진은 르하임 가맹본부의 주요 소식과 차별화된 성공 노하우, 마케팅 소식 등 본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창업 및 운영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테마에서는 본사의 브랜드 확장 및 소비자 만족도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가맹점을 직접 운영하는 직원의 이야기를 비롯,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운영 방법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뤘다. 또한, 전국 매장 평균 매출의 확장과 최고 매출의 기록을 이어가며 신규 오픈을 통해 가맹점 확장에 나서고 있는 브랜드 행보도 함께 담겨 있다.

‘가맹점 스토리’ 테마에는 전국 가맹점의 우수 운영사례를 비롯, 실제 운영이 이뤄지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최고매출 지점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우수 매장관리, 우수 마케팅 관리 지점, 우수 고객관리 지점 인터뷰를 엿볼 수 있고 브랜드 신뢰를 높이며 확장하고 있는 다점포 운영과 가족이 함께 가맹점주가 된 삼남매의 창업 이야기도 함께 실었다.

이어진 ‘독보적 프리미엄 마케팅’ 테마에는 지난 한해 가맹점의 성장과 매출 증진을 위해 본사에서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오픈 전 45일 기준 사전예약을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한 본사의 전략적 마케팅과 5번째 시즌을 맞이한 장학금이벤트, 국풍2000, 박문각 등 학습 컨텐츠 제휴를 통한 마케팅과 인스타북스 인 르하임 입점 및 멘토링 시스템의 도입 등이 담겨있다.

‘상생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테마에서는 가맹점과의 긴밀한 소통과 운영 지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관한 이야기가 실렸다. 슈퍼바이저의 일대일 밀착 관리를 비롯, 자문위원회와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워크샵을 통해 가맹점의 성장을 돕는 본사의 노력을 함께 설명했다. 마지막 ‘더 르하임 그룹’ 테마에는 브랜드의 경영 철학과 이를 필두로 탄생한 나눔 문화 및 산하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담겼다.  
 
이에 관계자는 “제 2호 매거진을 통해 본사의 운영 시스템과 더불어 가맹점주님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성공 창업을 경험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다뤘다.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담아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 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구독 대상자들이 생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두번째 발행되는 매거진인 만큼 브랜드가 한걸음 나아가는 입지를 더욱더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고객들에게 운영 철학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스터디카페를 경험하게 될 고객들을 르하임 매니아로 변화시키는데 매거진이 큰 역할을 할 것 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2월 둔촌점, 진주초전점 등을 비롯해 3월 세종아름점 등 많은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2월 20일(토) 천안에서 진행되는 충청권 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차별화된 창업 시스템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