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동안 약 92% 달하는 집값 상승률을 보인 광주에서 센트럴광천더퍼스트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구)알펜시아웨딩홀 자리인 광주 광역시 서구 농성동 417-10, 417-17번지 일대에 지하2층~지상20층, 436실 규모로 공급할 예정이다.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 소유와 상관없이 분양이 가능하고 공시지가 1억 이하라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센트럴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광천메디컬스트리트, 광주천 등이 근거리에 있다.

기아차 공장과 광주방송, 서구청, 유스퀘어 광주등이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임대 배후 수요도 굉장히 풍부하다.

광주1호선 농성역과 700m 떨어져있어 지하철을 통해 광주 시내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유스퀘어(시외버스터미널 )를 이용해서는 전국 전역을 고속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가 있고 자동차를 이용해서는 무진대로, 죽봉대로, 상무대로를 통한 광주 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해 광주 진출입에 최적화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광주도시철도2호선도 기공식을 시작으로 착공에 들어갔다. 오는 2023년 1구간 광주시청-광주역을 시작으로 2024년 2구간 수완지구-광주시청, 2025년 3구간 백운광장-효천역이 개통된다. 

또 광주시는 임동 전방㈜ ∙ 일신방직 광주공장 부지의 용도변경 등 본격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데 근거리에 있는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에 긍정적인 모습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센트럴 광천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1.5룸의 설계와 일부타입 복층형 구조 설계로 보통 원룸형보다 훨씬 크게 지어져서 생활에 불편함이 전혀 없다. 생활에 꼭 필요한 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 제품과 수납장, 식탁 등 가구들에 맞게 배치된 시스템으로써 설계 단계에서부터 가전과 가구가 배치되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여 거주자의 편의를 돕는다. 

이번에 센트럴광천 오피스텔 근처로 롯데건설에서 더리미티드 주상복합을 분양했는데 전용면적 269㎡가 광주에서만 2.5대1, 전남지역 2순위까지 포함하면 17대1을 기록하는등 반응이 좋았다. 179㎡ 공급가격이 14억5천만원, 269㎡ 공급가격이 25억6천만원에 달하는데도 462명이 청약에 참여하였다.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 1단지 전용84㎡ 매매가는 1년사이 4억6800만원에서 6억까지 올랐으며 광주 광산구 힐스테이트 첨단이 경쟁률 228.73대 1을 기록하는 등 광주 부동산 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상무 대라수 오피스텔,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 오피스텔, 광주 문화전당역 엘크루 오피스텔, 광주 아트시티 리버파크 모아미래도 오피스텔등도 센트럴광천더퍼스트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하고 있다. 

센트럴광천더퍼스트 오피스텔은 모델하우스는 연휴에도 상시 오픈중으로 코로나로 인해 전화로 방문예약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