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연령대와 무관하게 코로나블루, 공황장애, 불면증 등 심리질환을 겪는 이들이 많아 심리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취득비용과 취득방법을 알아보는 취준생, 주부, 경력단절여성, 시니어 재취업자 등 관심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평생교육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 스펙업에 도움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비롯해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자격증추천 전 과정에 대해 언택트시스템 무료인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여종의 자격증 과정은 최대 6주기간에 취득이 가능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취득이 가능하며, 발급하는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무료교육을 활용하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100% 언택트 수강시스템으로 수강료, 기출문제 등 교안 자료, 자격시험 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해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으로 세분화 되는데, 그중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거나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노인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 과정이다.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내담자의 심리 파악 및 분석 등의 도구로 미술이나음악을 이용하는 심리상담을 의미하며 대상자의 심리적 문제를 규명해 낼 수 있는 심리진단 능력을 실제적 상담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과정으로 특화된 심리상담 방법 중 범용성이 높다. 

최근 개설된 플로리스트,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은 취업과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로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울러 최근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실습보수교육까지 가능한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과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과정도 포함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최신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노인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유망직종분야가 갈수록 그 인기와 비전이 커지고 있으니 이번 언택트무료인강 지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스펙업에 도움이 되는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 자격증인 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자격증 등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서도 언택트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