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매경모(매경TEST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매경테스트 시험 무료인강을 공개해 화제이다. 매경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양질의 교육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고력 테스트인 국가공인 매경TEST는 경제·경영 기초적인 개념과 지식은 물론, 응용력과 전략적인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한다. 특히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회사 및 대학 졸업 시험에도 활용하고 있는 직무역량 시험으로 각광받고 있다

매경모는 다년간 강의 경험으로 실력을 다진 베테랑 강사 △경제학 윤성종 교수 △경제학 장선구 교수 △경영학 조여은 교수를 섭외해 경제학원론, 경제시사, 회계학, 재무관리 등에 대한 기본이론 인강을 제공해 수험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이론 공부가 마무리되었다면, 이를 응용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문제풀이 강의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매경모는 카페 내 시험 및 공부방법 Q&A 게시판을 운영해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는 자신만의 독학 노하우, 시험일정, 시험 난이도 및 후기, 추천책 등 회원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매경테스트는 국내 최초로 학점은행제 학점인정자격(경영학·경제학)을 받았다. 본 테스트는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과 동시에 취득해도 학점은행제 중복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