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트리 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 ‘카시아(Cassia)’가 강원도 속초시에 론칭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37번지 일원에 반얀트리 그룹에서 카시아 속초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연면적 12만334㎡,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동해안권에 위치한 호텔 중 최대 규모(12만334㎡)이며, 최대 높이(99m)이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조용한 곳에서 안락한 휴식을 취하는 언택트힐링(untact healing)이 주요 키워드로 자리잡으면서 반얀트리 속초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곳으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속초에 반얀트리 그룹이 부동산(생활형숙박시설)으로 소유권이전 즉, 개별 등기가 가능한 상품으로 ‘카시아’ 브랜드를 내놓았는데, 앞으로 어떤 파급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인 반얀트리 그룹이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는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부동산 규제를 전혀 받지 않는다. 따라서 투자가치가 밝은 부동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교통을 먼저 살펴보면, 2017년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속초까지 거리는 한층 더 가까워졌다. 서울에서 9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해지면서, 관광객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속초시가 밝힌 ‘2019년도 지역 경제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속초시를 찾은 관광객은 총 1778만500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8년 대비 67만4000명이 증가한 수치다.

2026년엔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 고속화철도까지 완공되면, 속초는 수도권에서 가장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KTX 용산역 ~ KTX 속초역 75분이면 도달하기에 접근성이 더욱 더 용이해지기 때문에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를 더 내다볼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들어가는 ‘반얀트리 카시아 속초’ 상품은 1987년 설립 이후 ‘영혼의 안식처’를 표방해온 반얀트리 그룹은 세계 유수의 여행지를 대표하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체인이다. 전 세계 24개국에서 40개의 호텔과 리조트, 60개의 스파, 70여개의 리테일 갤러리, 3개의 골프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최고의 휴양을 제공하고 있다.

반얀트리 그룹이 ‘카시아 속초’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속초에서도 반얀트리 그룹의 노하우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반얀트리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카시아 속초의 상품 개발을 위한 기술과 디자인, 서비스, 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며 위탁 운영까지 맡는다. 

반얀트리 그룹의 ‘카시아 속초’ 계약자는 더 생추어리 클럽(The Sanctuary Club) 가입 특전이 제공된다. 

더 생추어리 클럽(The Sanctuary Club)은 전 세계 있는 반얀트리 그룹이 소유한 호텔과 리조트에서 스파, 레스토랑, 골프(푸켓, 빈탄, 랑코)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 아웃, 공항 및 여객선 환승 서비스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오너쉽 서비스다.

또한 반얀트리 그룹만의 특별한 서비스인 교환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소유주에게만 제공되는 교환 프로그램은 연간 사용권인 30일 중 15일을 교환소에 맡기고 지난 한 해 평균 요금에 따라 화폐 가치로 변환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호텔과 리조트에 예약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반얀트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계약자는 모리셔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비행과 세이셀의 유기농 농장 체험, 아랍에미리트 사막 한 가운데서 경험하는 매 사냥, 몰디브의 바다 거북 보호 활동 등. 3개 대륙 11개국에 위치한 반얀트리 호텔과 리조트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인도네시아, 몰디브, 멕시코, 모로코, 태국, 쿠바, 중국에 이르기까지 반얀트리 호텔과 리조트에서 교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말레이시아, 스페인,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바레인 등의 반얀트리 및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도 오픈할 예정이라 더 많은 지역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반얀트리 그룹의 카시아 속초는 오너쉽제로 운영돼, 1년 중 30일(성수기 7일, 주말 7일, 주중 14일)은 계약자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다. 30일을 사용하고 남는 335일은 반얀트리 그룹에서 위탁 운영하여 그 수익금을 배당 받을 수 있다.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 상품은 현재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으로 성황리에 상담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 모델하우스 VIP라운지를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VIP라운지는 코로나로 인하여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전화를 통해 분양가 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