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에서는 최근 많이 접수되고 있는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카카오톡 복원 요청건에 대한 비용 할인 혜택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핸드폰 보급율이 늘어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면서 현재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다. 기본적인 전화, 문자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 동영상을 촬영, 편집할 수 있고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같은 SNS 메신저를 이용하여 실시간 채팅 및 일상을 공유하기도 한다. 또한 문서 편집, 메일 확인 등 간단한 업무도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렇게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바닥에 떨어뜨려서 파손이 되거나 물에 빠져 고장나는 경우가 있다. 고장난 핸드폰은 수리를 맡겨 고쳐서 사용하게 되는데 서비스센터에서는 별도의 데이터백업을 해주지 않아 초기화 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래서 내부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 동영상, 문자메세지, 연락처, 카카오톡 대화내용 등 중요한 자료들이 한번에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해당 관계자는 "파손이나 침수에 의해 고장이 난 휴대폰의 경우 수리를 하기 전 먼저 백업을 해주는지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물에 빠졌을 경우 전원을 켜게 되면 쇼트가 발생해 내부 부품과 메모리 손상으로 이어져 데이터 복원이 아예 불가능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분리가 되는 모델은 배터리를 빼두고 최대한 빨리 전문가에게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저장된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고 단순하게 수리만 할 것이라면 바로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면 되지만 핸드폰 사진, 동영상 등 내부에 저장된 정보가 꼭 필요하다면 스마트폰 복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더컴즈' 에서는 휴대폰 고장, 데이터 삭제, 초기화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복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적용 항목을 살펴보면 실수로 삭제한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구를 중심으로 전화번호부, 통화내역 복원이 있다. 또한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구를 진행하며 대화방 나가기, 삭제한 메시지,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등을 통해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 경찰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제공한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과 같은 특정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에 대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컴퓨터의 메인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 SSD 복구를 중심으로 이동식 메모리인 외장하드, USB 복구를 지원한다. 메모리 내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원부터 한글, 엑셀 파일 등 문서 복구까지 제공한다.

서울, 인천, 경기 전지역에 1:1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무료 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를 병행한다.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3월말까지 공임비용 할인이벤트를 연장하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남센터를 내방하는 경우 추가 할인을 통해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