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지단모(G-TELP 시험을 단기간에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지텔프 시험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단모에서는 GTELP 베테랑 강사로 잘 알려진 한사랑 교수가 학습 노하우 및 합격 비법이 담긴 교재를 토대로 이론부터 문법강의, 모의고사까지 전 과정을 교육한다. 최소 32점 및 48점 이상을 목표로 강의 난이도를 조정해 양질의 인강을 선보이며, 초보 수험생들을 위한 기초 강의 또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에 처음 지텔프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나 독학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또한 지단모는 학습자료실 게시판을 운영해 지텔프기출문제, 독해 및 보카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경찰가산점, 응시료, 자격증 유효기간 등에 대한 정보 습득도 가능하다. 

지단모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G텔프 시험일정을 목표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단모에서 제공하는 인강은 지단모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텔프레벨2 시험은 최소 65점을 맞으면 토익을 대신해 공인회계사(CPA), 세무사, 5급 군무원 같은 국가자격증 시험에서 활용할 수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22년에는 G-TELP 시험에서 43점 이상 받을 시 경찰공무원 영어능력 검정시험 대체 인증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