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피터팬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 번아웃증후군 등의 심리장애에 관련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각 종 증후군에 관련하여 대상 및 증상별로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을 공부할 수 있는 53과정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강료를 최대 3과정까지 100%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을 교육하며 4~6주의 온라인강의와 시험을 통한 1, 2급 자격증의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진행이 가능해 이동성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각 자격증은 평생자격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교재·예상문제 역시 파일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신청은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심리장애증상의 치유를 돕고자 하는 이들을 비롯해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시니어 등 나이와 지역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제도인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내일배움카드와 함께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및 고용보험의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개인연금의 지원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증후군이란 어떤 질병이 2가지 이상의 증후를 나타내는 특징이 있을 때, 이런 몇 가지 증후의 모임을 증후군이라고 한다. 이 중 피터팬증후군은 성인임에도 현실도피를 위해 성인임을 인정하지 않고 타인에게 의존하려는 신드롬이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신체 질환은 없지만 식사나 스트레스 후 복통, 복부팽만감과 같은 증상의 반복 및 설사, 변비 등 배변장애증상을 겪는 만성질환으로 심할 경우 불안장애증상이 동반된다.

번아웃증후군은 한 가지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무기력증에 빠지는 증후군증상이다. 위 증상은 대부분 스트레스로부터 발병하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스트레스 원인에 의한 해소법의 빠른 발견이 우선시된다. 교육원에서는 이 외에도 하지불안증후군과 다운증후군, 아스퍼거증후군과 새집증후군 등으로 인한 정신질환의 종류를 알아가고 그에 대한 치유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초, 전문분야를 배울 수 있다.

기초 분야의 경우 연령에 따른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및 치매초기증상(알츠하이머)과 갱년기우울증증상 개선을 위해 치매지원센터와 중앙치매센터, 보건소 등에서 활용되는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으며 아동학대·가정폭력·학교폭력에 의한 PTSD, 트라우마, 노이로제 등의 심리치유가 가능한 학교폭력예방·외상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그림그리기·색칠공부 등의 색채심리 미술활동과 클래식·악기연주·노래 등의 음악적 매개체를 통해 뇌기능 활성과 심리적 안정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전문 분야의 경우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전문검사 관련 심리분석상담사 자격증, 사주풀이(명리학)와 진로 코칭에 관련한 명리심리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 조현병·사이코패스·소시오패스 등 반사회적 인격장애 및 망상장애증상의 치유법을 교육하는 분노조절상담사, 우울증과 강박증 및 공황장애·대인기피증·불면증증상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피그말리온효과 긍정학 관련 긍정심리상담사가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학습자의 편의성과 취업활용성을 위한 홈페이지 내에 취업정보센터 구인구직사이트를 동시 운영 중에 있다. 워크넷·잡코리아·사람인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의 채용공고를 일부 제공하여 관련 일자리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사이트 내에 자기소개서 잘 쓴 예시와 이력서 양식을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복지넷 등의 경력인정 자원봉사정보 열람 또한 가능하다.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주로 부부상담클리닉과 치매심리상담센터, 보건복지부 바우처 등의 상담시설과 재가노인복지센터 또는 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유치원) 및 학습클리닉센터 등의 복지, 아동교육 업무공고가 업로드되며 이마트 및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교양강좌 및 독서·미술프로그램의 강사채용에 대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위한 용도로도 사용된다.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및 베이비시터, 홈스쿨링 등의 아이돌보미서비스 관심자와 더불어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국가자격증을 통한 취업준비생도 취업성공에 도움 되기 위해 교육원 내 자격증을 취득 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화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