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에 도움을 주는 강좌에 대한 전액 무료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교진의 71가지 과정들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완료하면 무료 수강 신청된다.

자격증은 모두 7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색채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18호), 스포츠심리상담사 1급(제2019-004420호)이 있으며, 특히 방과후 지도 과정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제2017-006256호)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색채심리상담사 학습목표는 모든 생물은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빛은 특히, 색(Color)을 우리의 뇌에 전달하여 다양한 내분비계의 반응을 유도한다. 개개인의 주관적인 감정으로 인해 각인된 색은 내분비 물질을 자극하여 혈압, 체온, 호흡, 소화, 성기능, 감정, 면역기능, 일상의 리듬을 주도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을 통해 현재의 몸과 마음의 상태 또는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 치료의 목적으로 활용되는 직업군으로 색채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스포츠심리상담사의 자격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스포츠심리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